ERROR...ERROR...

UnsatisfiedDependencyException: Error creating bean with name 'testController': Unsatisfied dependency expressed through field 'customQueryRepository'

마로가마따 2022. 8. 18. 09:09

에러가 났다..

UnsatisfiedDependencyException

 

 

에러 메시지를 읽어보니 bean이 스캔이 안된다고 하는것 같았는데 코드를 돌며 @Repository나 @Controller @Service 들이 정상적으로 붙어있나 확인해봤지만 이상이 없었다.

 

 

@enablejparepositories declared on jparepositoriesregistrar.enablejparepositoriesconfiguration

두번재로는 에러 로그에 @enablejparepositories 를 어딘가에 추가하라고 하고 스택오버플로에서도 비슷한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사람이 있어 두군데에다 어노테이션 추가하며 테스트 해보았다. 해결이 되진 않았다.

 

마지막으로 https://bulkywebdeveloper.tistory.com/47 이 글을 보니 이분은 mybatis를 사용중이고 xml 파일설정중에서 sql 구문에 오타가있어서 UnsatisfiedDependencyException이 났다고 하셨다.

 

나는 JPQL을 사용하는 구문이 있었는데 @Query(value="") 부분이 정상으로 동작하지 않는 SQL구문이었다. 해당부분을 주석처리하고 다시 실행해보니 정상작동..!

 

 

 

반응형